연혁
    리저널 센터 Delaware Valley Regional Center 투자 이자 연 0.5%
    투자 지역 Southeastern Pennsylvania 투자 기간 5년
    프로젝트명 SEPTA Rebuilding for the Future Project 모집 세대 600세대 (100세대 분할모집)
    투자 금액 $500,000 (1인기준) 고용 창출 8,468명 고용 창출 효과 (필요 고용창출 6,000개) / RIMS Ⅱ
    운영비 $50,000 총 사업예산 $808,850,000

    이 프로젝트는 펜실베이니아 주 정부의 에이전시인 SEPTA (Southeastern Pennsylvania Transportation Authority)가 소유하고 운영하며, 연방정부와 펜실베이니아 주 정부가 총 사업예산의 63%를 부담하는 국가의 핵심 공공사업입니다. 사업 자금은 낡은 철로와 역, 교각 등을 재정비하고 오래된 교통수단을 교체하는 사업에 사용됩니다. SEPTA는 미국에서 6번째로 큰 교통 기관이며 SEPTA의 채권은 무디스, 스탠더드 앤드 푸어스, 피치 등의 신용평가 기관으로부터 AA, A1 등의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SEPTA Rebuilding for the Future Project

    재건 대상 다리

    교체 예정 운송 수단

    총 투자금 구조

    SEPTA Rebuilding for the Future

    투자 비율

    EB-5 투자 $ 300,000,000 차트
    연방정부기금 & 주 정부 기금 $ 508,850,000
    총 투자금 $ 808,850,000

    SEPTA 프로젝트 원금 상환 방법

    • 선택 1 : 대출 만기 시점에 현금으로 대출금 상환
    • 선택 2 : 투자금 50만 불에 해당하는 SEPTA의 우량 채권 양도. 해당 채권은 신용 등급이 높으며, 세금이 부과되지 않고, 시장 거래가 가능합니다. 채권의 가격은 대출 시작일의 이자율을 기준으로 결정됩니다.
      (의무적으로 투자하는 5년간은 이자율이 연 0.25%이고 5년 후 채권으로 대출금을 상환하면 이자율이 연 5%가 됩니다. 이자에 대한 세금이 면제되므로 실제 이자율은 약 7%)

    펜실베이니아 지방채의 주요 특징

    • 세금 면제 : 일반적으로 연방 소득세, 투자 소득에 대한 의료 부가세가 면제되며, 대부분의 경우 주(州)세와 지방 소득세도 면제
    • 자유로운 만기일 설정 : 짧게는 수 주(週)에서부터 30년 이상까지, 유연한 만기일 설정이 가능
    • 높은 신용 등급 : 지방채는 무디스, 피치 및 S&P의 신용 등급 평가를 받으며, 미국 국채와 연방 기관채 다음으로 신용도가 높음
    • 유동성 : 높은 신용등급을 바탕으로 현금화가 쉬워 시장에서의 거래가 용이
    • 2012년 미국에서 총 3,789억 달러(427조 8,538억 원)의 장기 지방채가 발행되었고 이 중 88%는 면세입니다.
    회사명 스탠더드 앤드 푸어스
    (Standard and Poor's, S&P)
    무디스(Moody's) 피치(Fitch)
    SEPTA A+/AA A3/A1 AA
    Bank of China A A1 A
    삼성전자 A+ A1 n/a
    LG 전자 BBB Baa3- n/a
    대한민국 A+ Aa3+ AA-
    현대 BBB Baa1 n/a

    신용등급이란?

    - 신용평가 기관이 정부 기관 및 사업체에 대한 금융 연구 및 분석 업무를 통하여 차입 기관에 대한 신용도를 평가하는 것

    - 세계 3대 신용평가 기관 : 무디스(Moody’s), 피치(Fitch) 및 스탠더드 앤드 푸어스(Standard and Poor's, S&P)

    무디스 S&P 피치 등급
    장기 단기 장기 단기 장기 단기
    Aaa P-1 AAA A-1+ AAA F1+ 우수 (Prime)
    Aa1 AA+ AA+ 높은 등급 (High grade)
    Aa2 AA AA
    Aa3 AA- AA-
    A1 A+ A-1 A+ F1 상중 등급(Upper medium grade)
    A2 A A
    A3 P-2 A- A-2 A- F2
    Baa1 BBB+ BBB+ 저중 등급(Lower medium grade)
    Baa2 P-3 BBB A-3 BBB F3
    Baa3 BBB- BBB-
    Ba1 우수(P) 등급
    아님
    BB+ B BB+ B 투자 부적격(Non-investment grade)
    투기(speculative)
    Ba2 BB BB
    Ba3 BB- BB-
    B1 B+ B+ 강한 투기(Highly speculative)
    B2 B B
    B3 B- B-
    Caa1 CCC+ C CCC C 잠재적 위험(Substantial risks)
    Caa2 CCC 극심한 투기(Extremely speculative)
    Caa3 CCC- 회복 가능성이 거의 없는
    채무 불이행
    (In default with little
    prospect for recovery)
    Ca CC
    C
    C D / DDD / 채무불이행(In default)
    / DD
    / D

    미국 지방채는 얼마나 안전한가요?

    - 누적부도율 표(Cumulative Default Rates) (1970-2012)

    1년 3년 10년
    등급/발행인 회사채 발행 지방채 발행 회사채 발행 지방채 발행 회사채 발행 지방채 발행
    Aaa 0.00% 0.00% 0.001 0.00% 0.50% 0.00%
    Aa 0.02% 0.00% 0.14% 0.00% 0.92% 0.01%
    A 0.06% 0.00% 0.41% 0.01% 2.48% 0.05%
    Baa 0.18% 0.01% 0.90% 0.06% 4.74% 0.30%
    Ba 1.13% 0.18% 5.44% 0.92% 19.72% 2.85%
    B 4.13% 2.21% 15.29% 6.14% 42.00% 13.88%
    Caa-C 16.85% 5.77% 37.21% 9.67% 69.63% 12.66%

    출처 : Moody’s Investor Services, Inc. US Municipal Bond Defaults & Recoveries, 1970-2012, May 2013

    고용 창출 효과 (총 8,468명 : 투자자 1인당 14.11명)

    SEPTA Rebuilding for the Future

    투자 비율

    건설 5,622 차트
    운영, 컨설팅 서비스 210
    건축, 엔지니어 431
    철도, 교통수단 제작 1,451
    철도, 교통수단 제작(Sacramento) 754
    총 일자리 수 8,468

    * 기관차(locomotive)는 캘리포니아 주 새크라멘토에서 제작합니다.

    ** 일자리 계산: RIMSⅡ 모형

    Southeastern Pennsylvania Transportation Authority

    1964년 설립된 SEPTA의 첫 번째 임무는 파산한 기업들의 자원을 모으는 것이었습니다. 그 자원에는 19세기에 만들어진 시설들이 포함되었고 이를 펜실베이니아 주 교통 수요에 맞추어 재정비하는 일이 주 업무였습니다. 50년 후 이런 유산의 조합과 현대화된 역, 대중교통 등의 시스템은 지역 경제에 중요한 기반이 되고 있습니다.

    SEPTA의 서비스 지역

    필라델피아 시(Philadelphia) / 벅스 카운티(Bucks) / 체스터 카운티(Chester) / 델라웨어 카운티(Delaware) / 몽고메리 카운티(Montgomery)

    SEPTA의 시스템

    - SEPTA의 노선은 매년 평균 3억 3천만 번 운행
    - 노선길이 2,993km
    - 13,513개의 버스 혹은 트롤리 정류장
    - 154개의 통근 기차역
    - 2,770대의 버스

    SEPTA “KEY” New Payment System Project

    2012년에 SEPTA의 첫 EB-5 프로젝트였던 새로운 카드 결제 시스템 “키” 프로젝트는 350명의 EB-5 투자자에게 투자를 받았고 이들은 100% I-526 승인을 받았습니다.

    SEPTA “Rebuilding for the Future” 프로젝트 주요 내용

    국회의원의 지지 서신

    Delaware Valley Regional Center 소개

    • DVRC의 PTC I-95 고속도로 연결 프로젝트는 1년 미만의 기간 동안 400명의 투자자를 모집
    • 현재 7억 5천 만 달러(8,529억 원) 자산 관리 중
    • 펜실베이니아 주의 SEPTA, PTC로부터 인정받는 유일한 리져널 센터

    DVRC ‘SEPTA’ 프로그램의 장점

    • 펜실베이니아 주 정부의 핵심 공공사업(대중교통 시설)
    • 미 연방 정부와 주 정부가 총 사업자금의 63% 투자
    • 조건 해지를 위한 일자리 창출 조건 만족(600명 투자자 모집 시 8,468개 정규직 일자리 창출 예측)
    • DVRC 는 SEPTA와 독점 계약으로 자금 조달. 비자가 발급되지 않을 경우 환불
    • SEPTA 의 채권은 MOODY’S, S&P, FITCH로부터 A1, AA 등급 평가
    • 채권의 이자는 5년 후 시장가로 적용(연 5% 이율, 비과세)
    • SEPTA의 전 EB-5 프로젝트는 I-526 100% 승인

    최근 공사 사진

    Q&A

    관련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