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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저널 센터 | Delaware Valley Regional Center | 투자 이자 | 연 0.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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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 지역 | Southeastern Pennsylvania | 투자 기간 | 5년 |
프로젝트명 | SEPTA Rebuilding for the Future Project | 모집 세대 | 600세대 (100세대 분할모집) |
투자 금액 | $500,000 (1인기준) | 고용 창출 | 8,468명 고용 창출 효과 (필요 고용창출 6,000개) / RIMS Ⅱ |
운영비 | $50,000 | 총 사업예산 | $808,850,000 |
이 프로젝트는 펜실베이니아 주 정부의 에이전시인 SEPTA (Southeastern Pennsylvania Transportation Authority)가 소유하고 운영하며, 연방정부와 펜실베이니아 주 정부가 총 사업예산의 63%를 부담하는 국가의 핵심 공공사업입니다. 사업 자금은 낡은 철로와 역, 교각 등을 재정비하고 오래된 교통수단을 교체하는 사업에 사용됩니다. SEPTA는 미국에서 6번째로 큰 교통 기관이며 SEPTA의 채권은 무디스, 스탠더드 앤드 푸어스, 피치 등의 신용평가 기관으로부터 AA, A1 등의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SEPTA Rebuilding for the Future Project
재건 대상 다리
교체 예정 운송 수단
총 투자금 구조
SEPTA Rebuilding for the Future |
투자 비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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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B-5 투자 | $ 300,000,000 | ||
연방정부기금 & 주 정부 기금 | $ 508,850,000 | ||
총 투자금 | $ 808,850,000 |
SEPTA 프로젝트 원금 상환 방법
펜실베이니아 지방채의 주요 특징
회사명 | 스탠더드 앤드 푸어스 (Standard and Poor's, S&P) |
무디스(Moody's) | 피치(Fitch)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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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PTA | A+/AA | A3/A1 | AA |
Bank of China | A | A1 | A |
삼성전자 | A+ | A1 | n/a |
LG 전자 | BBB | Baa3- | n/a |
대한민국 | A+ | Aa3+ | AA- |
현대 | BBB | Baa1 | n/a |
신용등급이란?
- 신용평가 기관이 정부 기관 및 사업체에 대한 금융 연구 및 분석 업무를 통하여 차입 기관에 대한 신용도를 평가하는 것
- 세계 3대 신용평가 기관 : 무디스(Moody’s), 피치(Fitch) 및 스탠더드 앤드 푸어스(Standard and Poor's, S&P)
무디스 | S&P | 피치 | 등급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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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기 | 단기 | 장기 | 단기 | 장기 | 단기 | |
Aaa | P-1 | AAA | A-1+ | AAA | F1+ | 우수 (Prime) |
Aa1 | AA+ | AA+ | 높은 등급 (High grade) | |||
Aa2 | AA | AA | ||||
Aa3 | AA- | AA- | ||||
A1 | A+ | A-1 | A+ | F1 | 상중 등급(Upper medium grade) | |
A2 | A | A | ||||
A3 | P-2 | A- | A-2 | A- | F2 | |
Baa1 | BBB+ | BBB+ | 저중 등급(Lower medium grade) | |||
Baa2 | P-3 | BBB | A-3 | BBB | F3 | |
Baa3 | BBB- | BBB- | ||||
Ba1 | 우수(P) 등급 아님 |
BB+ | B | BB+ | B | 투자 부적격(Non-investment grade) 투기(speculative) |
Ba2 | BB | BB | ||||
Ba3 | BB- | BB- | ||||
B1 | B+ | B+ | 강한 투기(Highly speculative) | |||
B2 | B | B | ||||
B3 | B- | B- | ||||
Caa1 | CCC+ | C | CCC | C | 잠재적 위험(Substantial risks) | |
Caa2 | CCC | 극심한 투기(Extremely speculative) | ||||
Caa3 | CCC- | 회복 가능성이 거의 없는 채무 불이행 (In default with little prospect for recover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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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 | CC | |||||
C | ||||||
C | D | / | DDD | / | 채무불이행(In default) | |
/ | DD | |||||
/ | D |
미국 지방채는 얼마나 안전한가요?
- 누적부도율 표(Cumulative Default Rates) (1970-2012)
1년 | 3년 | 10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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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급/발행인 | 회사채 발행 | 지방채 발행 | 회사채 발행 | 지방채 발행 | 회사채 발행 | 지방채 발행 | |
Aaa | 0.00% | 0.00% | 0.001 | 0.00% | 0.50% | 0.00% | |
Aa | 0.02% | 0.00% | 0.14% | 0.00% | 0.92% | 0.01% | |
A | 0.06% | 0.00% | 0.41% | 0.01% | 2.48% | 0.05% | |
Baa | 0.18% | 0.01% | 0.90% | 0.06% | 4.74% | 0.30% | |
Ba | 1.13% | 0.18% | 5.44% | 0.92% | 19.72% | 2.85% | |
B | 4.13% | 2.21% | 15.29% | 6.14% | 42.00% | 13.88% | |
Caa-C | 16.85% | 5.77% | 37.21% | 9.67% | 69.63% | 12.66% |
출처 : Moody’s Investor Services, Inc. US Municipal Bond Defaults & Recoveries, 1970-2012, May 2013
고용 창출 효과 (총 8,468명 : 투자자 1인당 14.11명)
SEPTA Rebuilding for the Future |
투자 비율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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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 | 5,622 | ||
운영, 컨설팅 서비스 | 210 | ||
건축, 엔지니어 | 431 | ||
철도, 교통수단 제작 | 1,451 | ||
철도, 교통수단 제작(Sacramento) | 754 | ||
총 일자리 수 | 8,468 |
* 기관차(locomotive)는 캘리포니아 주 새크라멘토에서 제작합니다.
** 일자리 계산: RIMSⅡ 모형
Southeastern Pennsylvania Transportation Authority
1964년 설립된 SEPTA의 첫 번째 임무는 파산한 기업들의 자원을 모으는 것이었습니다. 그 자원에는 19세기에 만들어진 시설들이 포함되었고 이를 펜실베이니아 주 교통 수요에 맞추어 재정비하는 일이 주 업무였습니다. 50년 후 이런 유산의 조합과 현대화된 역, 대중교통 등의 시스템은 지역 경제에 중요한 기반이 되고 있습니다.
SEPTA의 서비스 지역
필라델피아 시(Philadelphia) / 벅스 카운티(Bucks) / 체스터 카운티(Chester) / 델라웨어 카운티(Delaware) / 몽고메리 카운티(Montgomery)
SEPTA의 시스템
- SEPTA의 노선은 매년 평균 3억 3천만 번 운행
- 노선길이 2,993km
- 13,513개의 버스 혹은 트롤리 정류장
- 154개의 통근 기차역
- 2,770대의 버스
SEPTA “KEY” New Payment System Project
2012년에 SEPTA의 첫 EB-5 프로젝트였던 새로운 카드 결제 시스템 “키” 프로젝트는 350명의 EB-5 투자자에게 투자를 받았고 이들은 100% I-526 승인을 받았습니다.
SEPTA “Rebuilding for the Future” 프로젝트 주요 내용
국회의원의 지지 서신
Delaware Valley Regional Center 소개
DVRC ‘SEPTA’ 프로그램의 장점
최근 공사 사진
Q&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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