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혁

     

     조건부 영주권(Conditional Green Card)란 무엇인가?





    미국투자이민을 진행하는 투자자들의 궁극적인 목표는 미국 영주권의 획득입니다. 외국인이 미국 영주권을 획득함으로써 얻는 혜택은 매우 다양한 편인데, 대표적으로 자녀의 교육, 병역에 관련한 혜택이 바로 그것입니다. 전 가족이 비교적 쉽게 미국으로 이주할 수 있는 부분도 장점으로 손 꼽힙니다.



    미국투자이민 과정은 크게 I-526 청원 승인 과정과 I-829 청원 승인 과정, 이 두 개의 단계로 나뉘게 되는데 조건부 영주권(Conditional Green Card)는 처음 I-526 투자이민 청원의 승인 이후 취득할 수 있는 영주권 입니다. I-526 청원 승인 후 청원자는 미국에 있느냐 국내에 있느냐에 따라 대사관 수속, 혹은 신분 조정 과정을 거쳐서 영주권 신청을 진행하게 됩니다.



    해당 과정을 거쳐서 청원자는 영주권을 취득하게 되는데, 이 때 청원자가 취득하는 영주권이 바로 조건부 영주권으로, 조건부 영주권의 가장 중요한 특징은 2년의 유효기간이 있다는 점 입니다. 이러한 조건부 영주권은 투자이민뿐만 아니라 가족 초청 이민 중 배우자를 대상으로 하는 이민 카테고리의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적용되고 있습니다.



    조건부 영주권의 중요한 특징은 2년의 유효기간이 있다는 점, 그리고 이 영주권이 바로 “조건부(Conditional)” 라는 점 입니다. 일정한 조건을 충족시켜야만 영구 영주권을 획득할 수 있다는 것이 이 영주권의 핵심입니다. 배우자 초청 이민의 경우, 이민자는 반드시 2년의 과정 동안 영주권을 목적으로 한 사기 결혼이 아닌 미국인과의 결혼 생활을 확실히 유지하고 있다는 점을 이민국 측에 입증해야만 합니다.



    그렇다면 미국투자이민의 경우 조건부 해지를 위해 어떤 과정이 필요할까요? 그것은 바로 투자이민 투자자가 50만 불 투자를 통해 1인당 10개의 고용 창출을 실현 했고 이를 유지했다는 증명입니다. 미국투자이민의 핵심은 외국 자본을 통한 경제 성장 및 일자리 창출이기 때문에 이 고용 창출이라는 측면은 프로젝트의 사업 계획서 및 고용관련 자료를 통해 대단히 꼼꼼히 검토가 진행되게 됩니다.



    때문에 조건부 영주권 획득 이후 영구 영주권까지 필요한 투자자 입장에서는 처음 프로젝트 선택 시 최대한 꼼꼼히 조건을 따져서 과연 미래에 조건 해지 과정을 거칠 때 개발사 및 투자 프로젝트에 문제가 없을지 검토 과정을 거쳐야만 합니다.



    mos109.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