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혁


    회계연도 2015~2017 미국투자이민 I-526 청원 접수 나라별 통계


    yay-24869324 (1).jpg
     
     


    미국의 미국투자이민 권익 단체 IIUSA(Invest In USA)에서는 지난 주 정보자유법 과정을 통해 I-526 청원의 나라별 접수 케이스 통계를 대중에 공개했습니다.


    미 이민국에서 제공하는 기존의 나라별 비자발급 케이스 숫자 통계는 기본적으로 대략 2년 전의 청원자 숫자라고 볼 수 있습니다. 투자이민 희망자가 처음 케이스를 접수하고 이민 비자를 받기까지 대략 그 정도의 시간이 걸리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비자 발급 수량은 최신 자료여도 해당 통계 숫자가 대략 2년 전 수치임을 감안하고 봐야 합니다만, I-526 청원 접수 통계는 가장 최신 자료로써 있는 그대로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graph_1.jpg




     

    FY2015년, 전 세계적으로 미국투자이민의 청원 신청 규모는 큰 폭으로 증가했습니다. 투자이민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중국 투자자들은 물론이거니와 비교적 소수 지분을 가지고 있던 베트남, 인도, 브라질, 타이완, 한국 또한 60% 이상의 증가율을 보였습니다.




    graph_2.jpg




    FY2016년을 기점으로 미국투자이민의 가장 큰 고객인 중국 시장에서청원자의 숫자가 크게 감소하기 시작합니다. 가장 큰 원인은 역시 과도하게 많은 중국 신청자들로 인한비자 수속 적체입니다. 이는 중국 시장에 심대한 타격으로 다가왔으며,전문가들은 중국인이 투자이민을 통해 영주권을 얻을 수 있는 시점은 대략 10년 뒤라고 진단했습니다. 베트남과 인도를 제외한 전반적인 시장 규모가 감소하긴 했으나 사실 중국을 제외한 다른 나라들은 미국투자이민에서차지하는 비중이 크지 않은 만큼, 전체 시장 규모를 좌우하는 것은 중국의 투자이민 희망자라고 볼 수 있습니다.


     

    graph_3.jpg


      

     

    FY2017년에 중국 시장은 전해와 변함 없는 감소율을 기록했습니다. 이에 따라 업계 관계자들은 다른 나라로 눈을 돌리기 시작했고 인도와 베트남 시장이 주목 받기 시작했습니다. FY2018년이 갓 끝난 현재 시점에서 아직 통계자료가 발표되지 않았지만, 중국시장은 계속해서 줄어들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진단하고 있습니다.


    전체 통계에 있어서 한국의 미국투자이민 시장은 증감을 반복하지만 시장 규모 자체는 일정하게 유지되고 있습니다. 한국은 중국 시장이 올라오기 전부터 꾸준히 미국투자이민에 대한 수요가 있어왔던 국가이며, 금융 실명제의 실행 및 선진적인 시스템으로 인해 높이 평가받고 있습니다. 앞으로 미국투자이민법이 어떻게 변화할지는 지켜봐야겠습니다만, 현지의 미국투자이민 관계자들은 안정적인 시장으로써 한국 시장을 매우 중요시하는 것 또한 사실입니다.

     




    main_rolling_seminar_181010.png


     

    미국투자이민에 대한 보다 더 자세한 사항은 오는 11월 10일 오후 12시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열릴 모스컨설팅의 미국투자이민 전문가 세미나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mos372.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