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혁


     

    미국투자이민 EB-5 프로그램이 미국 내 일자리 창출에 미치는 영향


    Ali Noorani (National Immigration Forum 상임이사)


    2015년 9월 10일



    미국투자이민 프로그램 실효성.JPG
     


    납세자들에게 아무런 부담이 없으며, 미국 시민들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프로그램이 종료되어서는 안됩니다. EB-5 프로그램은 해외의 자산이 미국 국내로 유입되어 미국 전역에서 이루어지는 다수의 공적-사적 영역의 개발이 가능하도록 돕습니다. 금융기관보다 낮은 이율로 투자금을 유치하여 개발 프로젝트의 진행을 용이하게 함과 동시에 일자리를 창출하여 미국인들의 실업률을 낮추는 데에도 일조하고 있습니다. EB-5 자금은 사회 기반시설, 부동산 개발, 에너지 생산, 요양 시설, 차터 스쿨, 스키 리조트, 호텔 및 제조 시설 등을 개발하는 프로젝트에 투입되고 있습니다.


    2005년부터 2013년까지, 8년 동안 EB-5 프로그램을 통해 유치된 투자금은 총 52억 달러에 달합니다. 2013년 한 해 동안에만, 16억 달러가 투자되었으며, 프로그램에서 요구하는 최소 일자리 창출 요건에 근거하여 3만 1천개의 일자리가 창출되었습니다. 참고로, 지난 1년간 미국의 51개 주 가운데 12개 주에서 창출된 신규 일자리 수는 3만 1천개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경제 성장이 둔화되기 시작한 2008년, 은행 대출과 도드-프랭크 법안(the Dodd-Frank Act)*과 같은 연방 법안으로 앞서 언급한 형태의 대출이 불가능했을 때, EB-5는 건설 프로젝트의 개발자들이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자금을 제공했습니다.


    *도트-프랭크 법안(the Dodd-Frank Act): 대공황 이후 금융 규제법이 도입된 이래 80년만에 가장 강력한 금융 규제안이 포함된 법안으로, 중요 금융회사의 규제 강화, 금융 감독기구 개편, 중요 금융회사 정리절차 개선, 금융지주회사 감독 강화 등의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물론 EB-5 프로그램에도 문제점은 존재합니다. EB-5 리저널 센터 프로그램의 연장을 위한 법안의 제출자들 역시 이러한 사항을 이해하고,  프로그램의 완전성을 높이기 위한 조항을 개정안에 추가했습니다.


    의회는 국경 및 이민법을 개정한다 할지라도 미국 국내의 사업체와, 각 주정부 및 지방정부에게 자금 조달과 고용 창출의 기회를 제공하는 EB-5 프로그램을 유지해야만 합니다.





    재판.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