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혁



    세계적인 투자회사 KKR 본사 이전

    KKR 본사 허드슨야드 맨해튼 타워로 이전


    KKR3.jpg
     

    ​​

    KKR & Co.(콜버그 크래비스 로버츠, 이하 KKR)가 2020년 뉴욕의 본사를 허드슨 야드로 이전합니다. KKR은 릴레이티드(Related Companies)와 옥스포드(Oxford Properties Group)이 허드슨 야드에 개발중인 건물의 상위 10개 층, 343,000ft2에 해당하는 면적을 매입했습니다. 이로서 KKR은 해당 부지의 제 2 임차인이 되었습니다.(타임 워너(Time Warner)가 지난 2014년 1월, 약 1,500,000ft2 부지를 매입했습니다.)



     

    "KKR Co. L.P.(콜버그 크래비스 로버츠)"



    KKR은 세계 Top 10 사모펀드 운용사로 설립초기 미국에 갓 도입된 차입인수(LBO) 방식 M&A에서 두각을 나타낸 업체로 주식, 에너지, 인프라, 부동산, 채권, 헤지펀드 등 다양한 형태의 자산에 투자, 관리하는 세계적인 투자 기업이자 사모펀드 입니다.


    한국에서는 2009년 오비맥주를 18억달러 인수해 이름을 알렸으며

    5년 뒤 58억달러에 매각해 4조원 이상의 수익을 올려 유명세를 더했습니다.


    KKR은 2015년 6월 30일 기준 1016억 달러 (한화 약 115조 620억원)의

    자산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kkr_com_20151103_164638.jpg


     


    <공식 발표>

    세계적인 투자회사이자 사모펀드인 KKR & Co. L.P(NYSE:KKR)는 오늘 30 허드슨 야드의 상위 10개 층, 343,000ft2 을 매입할 것이며, 2020년 본사를 그곳으로 이전할 것이라 발표했습니다. 현재 릴레이티드와 옥스포드가 30 허드슨 야드를 개발 중에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앞서나가는 글로벌 투자 기업이 허드슨 야드에 투자하고 본사를 이전한다는 것은, 맨해튼 서쪽 지역에서 최근 생겨나는 새로운 이웃과 상업 지구에 긍정적인 미래와 성공을 보여줄 수 있는 증거라 할 수 있습니다.”

    KKR의 공동 설립자이자 공동 CEO인 헨리 크래비스(Henry Kravis)는 “뉴욕에 KKR의 직원들과 고객들을 위한 새로운 공간을 세계적인 개발자와 만드는 것은 아주 특별한 기회입니다. 허드슨 야드에서 우리 직원들은 보다 혁신적이고 앞서가는 생각을 할 수 있는 역동적인 환경에서 일하게 될 것입니다. 릴레이티드와 옥스포드는 허드슨 야드에 엄청난 에너지를 투자하고 있으며, KKR이 그 일부가 될 수 있어 매우 즐겁습니다.”라 말했습니다.

    릴레이티드의 회장 Stephen M. Ross는 “세계에서 가장 앞서나가는 글로벌 투자 기업이 허드슨 야드에 투자하고 본사를 이전한다는 것은, 맨해튼 서쪽 지역에서 최근 생겨나는 새로운 이웃과 상업 지구에 긍정적인 미래와 성공을 보여줄 수 있는 증거라 할 수 있습니다. 이미 미디어, 패션, 미용, 첨단 기술, 법률 및 금융계의 세계적 선두주자들이 이미 허드슨 야드에 모여들었고, 사람들이 이 건물에 보여주는 관심은 이미 우리의 공급 능력을 벗어나고 있습니다.”


    옥스포드의 CEO, Blake Hutcheson은 “KKR이 30 허드슨 야드로 본사를 이전하는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 프로젝트에는 뉴욕시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관심이 집중되어 왔고, 이번 KKR의 본사 이전 발표는 프로젝트 개발에 탄력을 가할 것으로 확신합니다. 이는 서로에게 윈/윈 게임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Kohn Pederson Fox의 Bill Pedersen이 디자인했으며, 친환경 인증(LEED Gold)을 받은 1,296피트 높이의 90층 건물은 KKR 임직원과 고객들에게 최고급 상점과 음식점, 도시에서 가장 높은 야외 데크, 최상층의 음식점과 이벤트 공간 뿐만 아니라 개별 엘리베이터 탑승구, 야외 테라스 등을 포함한 최신식 공간을 제공할 것입니다. KKR은 건물의 사무실 부분 중 상층부를 사용하며, 새롭게 연장된 지하철 7호선에 직접 접근할 수 있습니다.


    KKR은 30 허드슨 야드의 두 번째 기업 입주자이자 투자자 입니다. 2014년 1월 타임워너가 약 1,500,000ft2 를 매입했습니다. 5천 명 이상의 직원이 이곳에 근무하게 되며, 최초로 HBO, CNN, Turner Broadcasting, Warner Brothers의 계열사 들이 한 장소에서 근무하게 될 것입니다.

    또한 KKR은 허드슨 야드로 이전을 결정한 전체 기업 중에는 7번째 입니다. 올 여름 초, 로펌 Boies Shiller & Flexner가 55 허드슨 야드 이전을 발표했고, 코치(Coach Inc.)는 10 허드슨 야드의 600,000 ft2 면적을 매입했으며, 로레알(L’Oreal USA), 독일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기업인 SAP, 세계적인 브랜드 컨설팅 에이전시 바이너 미디어(VaynerMerdia) 역시 2016년 초 완공되면 10 허드슨 야드로 이전할 것이라 발표했습니다.

     

    허드슨 야드는 미국 역사상 가장 규모가 큰 사적 영역의 부동산 개발 프로젝트 입니다. 매년 2천 4백명 이상이 허드슨 야드를 방문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28에이커의 부지는 현재 릴레이티드와 옥스포드가 개발하고 있으며, 다양한 부대 시설이 입점 될 예정입니다: 1천 7백만 평방피트 면적의 상업 및 주거 공간이 형성됩니다. – 뉴욕 최초의 니만 마커스(Neiman Marcus)매장, 토마스 켈러(Thomas Keller)의 레스토랑, 5천명 이상의 거주자, 독특한 문화 공간, 14에이커의 개방형 공간 등.

    30 허드슨 야드는 2019년 완공될 예정입니다.








    [기사원문]

    KKR1.jpg
     
    KKR2.jpg
     




    KKR이 입주하는 맨해튼타워가 건축되는 허드슨야드 지역은 뉴욕 주 정부와 시에서 가장 큰 관심을 기울이며 집중적으로 투자를 하고 있는 곳입니다. 앞서 기사에서도 언급됐듯이 타임워너와 CNN, HBO 등의 유명기업의 본사가 맨해튼 타워로 이전하게 되며, 바로 옆의 10 허드슨 야드 타워에는 코치, 로레알 등의 기업이 입주할 예정입니다.

    허드슨야드는 미국 최대의 민간 부동산 사업으로 불리며 이 지역에 총 150억 달러 (한화 약 17조 25억원, 11월3일 환율기준)가 투입되며 이 중 미국투자이민 프로젝트가 진행되는 맨해튼 타워는 약 59억 달러(한화 약 6조 9876억)가 투입됩니다.



    맨해튼타워 건설부지.jpg 
    [맨해튼 타워 건설 부지]



     

    또한, 타임스퀘어에서 플러싱 메인 스트리트까지 운행했던 뉴욕 지하철 7호선이 지난 9월 13일부터 허드슨야드까지 연장개통되어 더욱 탄력을 받고 있으며 뉴욕 메트로폴리탄 교통공사(MTA)는 평일 출퇴근시간대를 기준으로 하루 평균 3만 5000명이 허드슨야드 역을 이용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맨해튼타워 공사현장.jpg[맨해튼타워 건설 현장]




    현재 허드슨야드 지역은 "쩐의 전쟁"이 한창입니다. 캐나다 온타리오 공무원 퇴직연금 "OMERS" 계열의 부동산 투자사 옥스포드가 주도하고 국부펀드인 쿠웨이트투자청, 중국, 일본의 자본까지 가세하는 등 높은 수익률을 쫒는 아시아와 중동 등의 해외 자본이 집중투입되고 있습니다.


    한국의 경우, 투자결정 구조상 개발 프로젝트 초기나 중간단계에 참여하기 힘든 국내 연기금은 이번 투자에 참여하지 못했지만 미국 투자이민을 계획하고 계신 분은 현재 1300세대의 투자자를 모집하고 있는 '허드슨야드 맨해튼타워 건설' 프로젝트에 투자 해 개인의 영주권 뿐만아니라, 한국자본이 미국 최대 프로젝트에 투입되었다는 의미를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요?




     미국투자이민 "허드슨야드 맨해튼 타워 건설" 프로젝트 투자포인트


    •뉴욕 맨해튼의 최대 개발지역인 허드슨야드에 건설


    •뉴욕 주와 시는 이 지역에 40억 달러 투자


    •타임워너, 워너브라더스, HBO, CNN 등 유명기업 입주확정, KKR 본사 입주


    •전 세계 3천 명 이상의 직원이 근무하고 뉴욕에서만 50개 이상의 빌딩을 소유, 관리하고 있는 대형 개발사 RELATED의 완공보증


    •지난 릴레이티드의 미국투자이민(EB-5) 프로젝트의 미국투자이민 청원(I-526) 평균승인 기간이 8개월로 평균 13개월에 비해 5개월이나 빨랐음





     ▶ 허드슨야드 맨해튼 타워 건설 프로젝트 자세히보기

    허드슨야드.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