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혁


    2016년 2월 영주권 문호


    미국 영주권문호 2월.jpg
     

    2016년 두번째 미국 영주권 문호가 발표되었습니다. 영주권문호는 미국이민을 계획하고 계신 분이라면 내 영주권 신청이 언제쯤 접수될 수 있을지 확인하는 주요한 미 국무부 발표내용으로 매달 10 ~ 15일 사이에 주기적으로 발표됩니다.


    이번 2월 영주권 문호를 보면 가족초청이민은 순항을 이어가고 있으나 취업이민은 진전없이 동결되었는데 자세한 내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내용을 확인하실 때는 "승인가능일"과 "접수가능일" 2개의 날짜를 구분하셔서 확인하시면 되며 승인가능일은 국내에서 수속하시는 분, 접수가능일은 미국에서 수속하시는 분에 해당됩니다. (영주권 받을 분의 거주 위치에 따라 적용)


    영주권 문호_201602 중국.JPG
     


    가족초청이민의 경우 승인가능일(국내수속)은 약 3~8주 가량 진전을 보였습니다. 영주권자의 배우자, 만 21세 미만의 자녀에 해당하는 F2A는 지난 달 2014년 8월 1일에서 2014년 9월 1일로 4주가량의 진전을 보였습니다. 반면 접수가능일(미국현지수속)의 경우는 전혀 진전을 보이지 않고 동결 되었습니다.


    취업이민은 승인가능일, 접수가능일 모두 진전없이 동결되었으며 3순위 숙련 및 비숙련 취업이민을 제외한 모든 카테고리는 오픈 상태입니다. 지난 달 취업이민 5순위인 "미국투자이민(EB-5)"의 경우는 영주권 문호 발표 당시, 투자이민법 개정안이 미 의회를 통과하지 못해 비자 발급이 일시적으로 중단되어 있었지만 지난 12월 18일, 연장안이 통과되면서 리저널센터를 통한 미국투자이민 프로그램이 2016년 9월 30일로 연장되어 다시 오픈 상태를 보였습니다. 괄호안의 날짜는 최근 문의가 많은 중국 기준일 입니다. (미국투자이민의 경우, 중국을 제외한 모든 국가가 오픈 상태 입니다.)



    mos9.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