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혁

     

     미국투자이민 법안 2주 간 단기 연장 확정 - 2018년 2월 8일까지 현행 50만 불 지속


         - 연방정부 셧다운 해지 위해 2주간의 임시 연장안 통과


    capitol-2690203_1920.jpg
     


    1월 19일까지 만료가 예정되었던 미국투자이민 법은 2주 간의 짧은 유예기간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는 투자이민과는 상관없이 미 의회에서의 치열한 정치 싸움 탓에 벌어진 일로, 앞으로 미국투자이민의 개정 및 연장 여부는 2월 8일 날 확정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매년 예산안 만료 시기와 맞물려 미국투자이민도 그 운명을 함께하는 것이 일반적인데, 이번에도 역시 예산안 합의에 있어서 미국 공화당과 민주당 양당 간의 진통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미국투자이민 법과는 별개로 국경 장벽 등 다양한 이슈에서 합의점을 전혀 찾지 못하고 있었던 것이 현재까지의 상황입니다. 기실, 19일이 지난 현재까지도 합의를 이루지 못하여 2014년 이후 처음으로 약 사흘간의 셧다운(정부 임시 휴업) 사태까지 발생했었습니다. 이제 남은 2주 안에 양당 간의 예산안 합의가 어디로 향할지는 지켜봐야 하는 입장입니다.


    한편 미국투자이민 개정에 관해서는 현지에서 이렇다 할 움직임이 보이고 있지는 않습니다. 이에 아직 개정 합의에 진통이 있어 내년 3월까지의 50만 불 투자이민 현행 연장을 예상하는 관점이 있는가 하면, 이미 개정이 합의에 이르러 예산안 발표만 기다리고 있다는 관점도 있습니다. 확실한 점은 2월 8일까지는 50만 불 투자이민이 계속된다는 점과, 그 이후에는 어떤일이 일어날지 어느 누구도 단언하지 못한다는 점입니다.



    투자자 분들은 미국투자이민을 생각하고 계시다면, 빠르게 수속 절차를 진행해야 할 것으로 예상 됩니다.




    mos22.jpg